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Daily UI #012 E-commerce Shop, 커머스

UIUX/D-100

by 가을이야 2023. 8. 30. 21:16

본문

반응형

Daily UI

#012 E-commerce Shop

 

E-commerce Shop 

와인 주제로 커머스 앱을 디자인했다. 화이트 와인이라는 세부 카테고리 페이지와 제품 상세페이지를 디자인했다. 제품군의 카테고리 구성에 대한 고민을 해 보고, 제품을 쉽게 선별할 수 있는 1차 설정을 정했다.

 

화이트 와인에 한정해서 페이지를 디자인하다 보니, 레드 와인 제품을 보고 싶을 때는, 전 화면으로 가서 다시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흐름이 되었다. 상단 메뉴를 추가해서 탭할 수 있도록 ui를 추가한다면 화면 전환 없이 원하는 와인 종류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다. 

 

다른 메뉴 전환이 용이하도록 하고,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에 단 시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나누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. 구체적인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일수록 설정을 많이 활용하게 될 것이다. 

 

초보자에게는 가격, 맛, 후기가 중요하고, 일반 사용자는 아는 제품이 쌓이고 있어 구매내역관리와 인벤토리 설정을 활용할 것이다. 매니아는 고급제품라인을 세팅하고, 정보의 디테일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. 이에 맞춰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다. 

 

디자인 작업할 때와 포스팅한다고 글을 쓸 때 집중하는 부분이 달라지는데, 글쓸 때가 더 접근을 실무에 맞게 하니 순서를 바꿔야겠다. 작업 먼저 하지 말고 생각 먼저 해보자.

 

 

 

수정해 본 시안  

와인별 아이콘으로 시각화 작업과 방울 튀기듯이 아이콘에 엣지를 준 것이 특징으로 삼고 싶다. 상단 탭의 활성화 컬러는 다시 명, 채도를 발고 순색에 가까우나 덜 눈부신 계열로 재 선택해야겠다. 포스팅하려고 다시 보니 수정할 부분이 눈에 계속 들어온다..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커머스에서 ‘메인 페이지’를 구성하는 방법들 | 요즘IT

메인 페이지란 사용자가 서비스를 접속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. 서비스의 첫인상을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그만큼 매우 중요한 페이지입니다. 사이트의 특성이 어떤 지, 어떤 정

yozm.wishket.com

 

커머스에서 ‘장바구니’를 구성하는 방법들 | 요즘IT

고객들은 구매하기 전에 장바구니에 물품을 담고 최종적으로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데요. 장바구니는 구매 절차의 마지막 단계로 이탈률을 낮추고 구매 결정을 높이게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.

yozm.wishket.com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